몇 달 전 벌레에 물린 건지 자고 일어났더니 팔에 빨간 자국이 있었고 생각보다 가려워서
별생각 없이 벅벅 긁었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식으로 원래보다 더 번져버렸습니다.. 대책이 필요하단 생각은 했지만 한동안 방치하다 악동뮤지션 수현 님이 광고하는 '비판텐 연고'를 보고 아! 이거다 싶었습니다. 스테로이드, 항생제, 방부제, 색소, 향료 無첨가 그래서 약국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2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약국에 가기전에 꼭 근처 약국 어디에 입점해 있는지 비판텐 검색 후 주변약국찾기로 찾아보세요.
유효성분: 덱스판테놀(EP) 50mg 첨가제: 백납, 세탄올, 스테아릴 알코올, 정제 라놀린, 정제수, 정제 아몬드유, 파라핀 소프트 납, 프로테 진엑스 사용설명서에 있는 내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효능, 효과: 기저귀 발진, 찢긴 상처[수유기 중의 유두 균열(갈라짐)등], 급성 또는 만성 피부염, 습진, 피부 궤양, 상처, 화상, 욕창, 햇볕에 탄데(일광 피부염)의 보조치료. 피부에 작용하는 원리: 덱스판테놀은 흡수 후 체내에서 -> pantothenic acid로 변환되어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 pantothenic acid가 결핍되면 피부염, 점막의 염증, 모발의 성장 및 색소침착 장애가 유발되며 상피 조직의 성장이 저해됩니다. 상처부위 피부에는 보조 효소 A의 필요량이 증가하므로 pantothenic acid의 보충하기 위해서 덱스트린을 피부에 도포하는 것이며 이로 인해 상처부위의 상피 형성과 육아를 촉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사용법: 1. 상처를 청결히 한 후 환부(질환 부위)에 1일 1~2회 바릅니다. 2. 수유기 중의 유두 균열(갈라짐)에는 매 수유 직후 유두에 바릅니다. 주의사항: 여러 개가 있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2가지만 적자면 1) 눈과의 접촉을 피하고 2) 수유 중에 균열된 유두를 치료하기 위해 이 약을 도포했을 경우, 모유 수유 전에 닦아 내야 합니다. 색깔은 연한 아이보리색이고 묽은 로션보다는 좀 꾸덕한 로션 느낌입니다. 향료는 무첨가라 나와있는데 냄새가 미세한 시골냄새가 납니다. 그렇다고 못 바를 정도는 절대 아니다. 바르고 나면 부위가 촉촉이 유지가 되고 바르고 나중에 질환 부위가 가려워 긁었는데 약에 효과인가 열이 나면서 아픕니다. 그래서 다시는 가려워도 긁고 싶은 생각이 없어집니다. 아직 며칠 사용 안 해서 뭐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스테로이드, 항생제, 방부제, 색소, 향료가 無첨가 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용기한도 제가 구매한 건 2022년 2월 5일 까지여서 여유로웁니다.
사용기
pantothenic acid는 여러 물질의 대사 및 합성에 중싱적인 역할을 하는 보조 효소 A (coenzyme A)의 구성성분입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 전 꼭 전문의와 상의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의약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엠 네일라카, 무조날 쿨 크림(무좀약 리뷰) (0) | 2020.01.22 |
---|
댓글